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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NEWS

[안내] 이용약관 변경 안내(2025.09.18) 2025-08-13

안녕하세요.

W컨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약관을 아래와 같이 개정할 예정임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적용 시기 : 202509 18()

변경 내용 :

 

변경 전

변경 후

(신설)

2(용어의 정의)

5. “판매자라 함은 회사와 인터넷 쇼핑몰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회사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회사에 송신하여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3(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용자는 개정 약관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개정 전 약관조항에 따라 체결된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약관의 개정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개정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회원가입)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6(회원가입)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8(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회사와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에 변경이 생긴 경우 이를 회사에서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수정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게을리하여 회사가 원래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를 한 경우 그러한 통지는 유효하게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4구매계약

4통신판매서비스

10(구매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생략)…

10(구매계약의 성립)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생략)…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대금결제

5통신판매중개서비스

13 (적립금 제도의 운영)
더블유컨셉은 당사의 몰에서의 물품구입 및 기타 활동을 통해 적립금(이하 Wpoint)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우선 합니다.

22 (적립금 제도의 운영)
회사는 사이트에서의 물품구입 및 기타 활동을 통해 적립금(이하 “Wpoint”이라 함)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14 (예치금 제도의 운영)

23 (예치금 제도의 운영)

6배송, 취소, 환불

6부가서비스의 이용

15 (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및 보관)

13 (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및 보관)

16(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제16 1항의 가호 내지는 라호의 경우에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4(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7(청약철회 등)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5(청약철회 등)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8(청약철회 등의 효과)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19(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소
 
.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
 
. 이동전화번호
 
. 생년월일(회원가입 시 연령확인 후 파기)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

(W컨셉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전부 이관)
(
https://www.wconcept.co.kr/CustomerPrivacy)

 

(신설)

17(서비스의 이용 및 책임의 제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하며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부담해야하는 책임 및 사이트의 운영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하고, 사이트에서의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재화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이용자와 판매자 간 재화 등의 거래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거래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이트에서의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당사자의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가 제공하거나 등록한 정보 및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상품 거래에 관한 위험과 책임은 거래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18(구매계약의 성립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판매자의 계약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청약의 승낙 방법과 내용, 계약 성립의 시기, 의사의 불일치에 따른 조치 등은 제10조의 규정을 준용하며, 이 때 회사는 판매자로 봅니다.

19(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 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재화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과 판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들 간에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의 필요한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 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배송상태를 자동으로 배송 완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실제로 재화 등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20(청약철회 등)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청약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청약철회 등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재화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청약철회 등은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고, 이용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청약철회 등은 이용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의 신청에 대하여 판매자가 자신의 업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15조에 따라 정당한 것인지 확인하고, 정당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청약철회의 조건, 제한의 사유 및 관련 표시 등은 제15조의 규정을 준용하며, 이 때 회사는 판매자로 봅니다.

21(금지행위)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직접 거래를 통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발생인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20(회사의 의무)
…(생략)…

회사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4(회사의 의무)
…(생략)…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용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에 따른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21(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회사에 통보하고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5(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유출 또는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2(이용자의 의무)

26(이용자의 의무)

23(사이트의 연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7(사이트의 연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발생인 경우는 제외합니다.

24(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는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리뷰, 상품QA, 1:1문의등문의 등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자는 이를 허락합니다.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이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본 조 제4항에도 불구하고회사는 제3항의 리뷰, 상품QA, 1:1문의등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를 회사가 제공하거나 운영하는 서비스 또는 제휴관계가 체결되어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 대한 별도의 통보 없이 당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8(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리뷰, 상품QA, 1:1문의 등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를 다음 각 호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편집, 번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해당 컨텐츠의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협조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컨텐츠를 사용하거나,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터넷, 모바일, SNS를 포함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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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게시물)

29(게시물)

26(분쟁해결)

30(분쟁해결)

27(면책조항)

31(면책조항)

28(광고게재 등)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2(광고개재 등)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발생인 경우는 제외합니다.

29(재판권 및 준거법)

33(재판권 및 준거법)


 

개정 이용약관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시행일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concept.co.kr/CustomerAgreemen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