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 받으신 경우 환불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간편결제 (카카오 페이, 삼성 페이, SSG 페이, 스마일 페이, TOSS 페이, W.페이 등)
- 해당 대행사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되어 실 결제 및 환불은 계좌 입금이여도 대행사 승인으로 인해 승인 취소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제공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현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3-1)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내외로 시일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3-2) 가상계좌
- 등록해주신 환불 계좌를 통하여 계좌 환급으로 처리되며,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 계좌 등록 방법 [MY PAGE > 정보관리 > 환불계좌 관리]
※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휴대폰결제
- 환불 시 당월 결제 금액과 환불 금액이 일치해야 승인 취소되며, 환불 일정이 이월되거나
결제 금액과 환불 금액이 다를 경우, 승인 취소가 불가하여 고객님의 환불 계좌로 환급 처리됩니다.
승인 취소 일정은 통신사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되며,
계좌 환급의 경우 등록해주신 환불 계좌를 통하여 계좌 환급으로 처리되며 은행사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주문취소는 주문내역에서 [결제완료] 상태로 확인될 경우,
고객님께서 MY PAGE에서 직접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준비중] 상태에서 취소요청을 접수하실 경우,
업체 측에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처리하기에 시간이 소요되며
이미 출고가 되었다면 부득이 상품 수령 후 반품 접수를 해주셔야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내역에서 [배송중] 상태로 확인된다면 상품이 출고되어 취소가 어려워 상품 수령 후,
교환/반품으로 접수 및 반품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됩니다.
[주문취소 접수 방법]
주문상태 : [ 결제완료 & 상품준비중 ]
- MY PAGE > 주문/배송조회 > 상세보기 > "주문 취소" 버튼 클릭
[취소완료 확인 방법]
- MY PAGE > 취소/교환/반품 조회 > "주문번호" 버튼 클릭
W컨셉 홈페이지 또는 APP에서 직접 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택배 기사가 교환/반품 상품을 회수한 경우에는 철회가 불가능하며,
교환/반품 상품 회수 전 철회하시더라도 택배 기사가 방문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회수 전 택배기사가 방문하였을 경우, 교환/반품을 취소하였음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아래 철회 방법에 대한 경로 및 교환 배송비 환급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1. 철회방법 안내
1) MY PAGE > 주문관리 > 주문/배송조회 탭에서 교환/반품 접수한 상품 선택
2) 상품을 선택 후 우측 하단의 교환철회(반품철회)를 통해 직접 철회 가능
2. 교환철회 시 선 결제 교환배송비 환급 안내
1)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 자동 환불
2) 가상 계좌 : 환불계좌 등록 후 자동 환불
3) 휴대폰결제 : 당월 철회 시 즉시 취소(휴대폰 청구서 미포함),
익월 이후 철회 시 1~2영업일 내 환불계좌 입금(휴대폰 청구서 포함)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을 받으신 경우 W컨셉 주문내역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실제 결제하신 금액 확인은, 결제 시 사용한 카드사 청구내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적용 예시]
1.) 카드사별 청구할인 및 선할인 쿠폰을 사용해 결제한 경우
2.) 간편결제 (페이코, 스마일페이 등) 할인 쿠폰, 포인트, 청구 할인이 적용된 경우
3.) 카드사 포인트 (현대 M 포인트 등) 사용해 결제한 경우
[유의 사항]
동일 상황으로 환불 시, 주문내역 상 환불과 실제 환불된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접수 후 회수는 접수일 기준 (주말/공휴일 제외) 2~3일이내 회수 진행 됩니다.
회수 접수 당시 연락처 미기재 시 회수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교환/반품 신청 시 선택한 회수지에 상품을 보관하지 않은 경우
- 교환/반품 상품이 여러 가지인데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택배기사가 인지를 못한 경우
- 택배사에서 회수 연락을 드렸으나 고객이 부재중인 경우
- 택배사의 회수 요청 문자에 답장을 못한 경우
안내된 회수 예정일 및 택배기사가 약속한 회수 예정일에 회수되지 않은 경우,
해당 택배사 혹은 [MY PAGE > 1:1 문의하기] 또는, W컨셉 고객센터 1566-502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신청방법 안내
1) MY PAGE > 주문관리 > 주문/배송조회 탭에서 상품을 선택해 주세요.
2. 교환/반품 반송방법 안내
1) W컨셉 반품 신청과 동시에 택배기사 방문 수거를 원하신다면 자동회수 예약 선택
2) 직접 반송하실 계획이라면 직접 반송 방법 선택, 이미 발송하신 뒤라면 고객 발송 완료 선택
3. 교환/반품 비용 결제
1) 교환/반품 신청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자동 회수 예약
- 반품 : 환불 예정 금액에서 반품비를 차감합니다.
- 교환 : 카드, 휴대폰 결제 등 원하시는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을 결제합니다.
3) 고객 직접 반송 &고객 발송 완료
- 반품 : 반품 택배비는 업체 계좌로 입금 또는, W컨셉에서 배송비(최초 수령 시, 발생한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교환 : 교환 택배비는 업체 계좌로 입금 또는, W컨셉에서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유의사항
1. 택배비를 동봉하여 반송할 경우, 택배비가 분실될 우려가 있어
가급적 동봉 배송은 지양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고객 직접 반송으로 접수 시, 반품비와 배송비를 구분하여 비용을 각각 지불해야 되며
일부 브랜드의 경우, 직접 반송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신청 당시, 안내되는 반품비와 지불 방법을 확인하신 후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4. 제주도 외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문자 본인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하오니 입력해주신 계좌 번호 확인 부탁드리며,
지속 등록 불가 등의 상황 발생 시
[MY PAGE > 1:1 문의하기] 또는, W컨셉 고객센터 1566-502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주문자명이 소셜유저로 되어 있는 경우, 고객명을 변경한 후 등록 가능합니다.
[변경방법]
로그인 > MY PAGE > 정보관리 > 회원정보 수정
[회수방법 및 주의사항]
① 자동회수: 택배기사가 반품회수를 위해 2-3일이내 회수지로 방문할 예정
② 직접반송: 원송장을 통한 착불반송 or 타택배 선불반송 中 선택 후 반송
- 원송장통한 착불반송은 택배사 APP, WEB, ARS 자동접수 후 취소 시 재접수 불가하니 택배사 상담원통해 유선으로 재접수바랍니다.
- 택배사 정책 및 사정에 따른 문제는 더블유컨셉과는 무관하오니 택배사로 컨택하여 확인부탁드립니다.
- 반송 후 반송장번호는 필히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상품반송 시 주의사항]
① 택제거, 포장박스훼손, 구성품 누락, 사용흔적이 있을경우 기타 추가 비용 발생 및 재반송될 수 있습니다.
② 택배비 미입금, 타상품 반입 등이 있을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③ 경비실 등 제3의 장소에 물품을 보관하여 분실, 도난 등 문제 발생하는 경우 고객귀책사유에 해당하오니 반송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W컨셉 [교환/반품] 접수 시, 알림 톡 서비스를 통해 회수 방법과 택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회수/고객직접발송 2가지 서비스 입니다. 회수 택배사는 배송 택배사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결제건의 경우 [교환/반품] 접수 시, 자동회수 및 알림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상품 수령 후 익일로부터 7일 이내 접수 가능하지만,
하단의 유의사항에 해당될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할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의사항]
1) 제품의 외부 착용 및 실사용 또는 훼손한 경우
2) 사은품 누락, 상품 TAG, 보증서, 상품 부자재가 제거 혹은 분실된 경우
3) 밀봉 포장을 개봉했거나 내부 포장재를 훼손 또는 분실한 경우
4)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가치가 상실된 경우
5)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주문 제작되어 고객님 외에 사용이 어려운 경우
6) 배송된 상품이 설치가 완료된 경우(가전, 가구 등)
7) 기타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할 때
8) 신선/냉동식품 관련 교환/반품 불가